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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각 포트폴리오

외식업 전략/마케팅 고민은 이제 그만~




안녕하세요? 


감각디자인입니다. 




오늘은 금요일이네요 (두근두근)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오늘은 외식업 마케팅 이라는 주제로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외식업 마케팅 


여러가지 전략이 있지만 


4P 전략이라 하여 외식업 마케팅에 적용하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요~



4P는 무엇일까요?



Product , Price , Placement, Promotion 의 앞글자를 딴 약자인데 


순서대로 제품, 가격, 유통, 판촉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저는 홈페이지 포스팅인데 


4P 전략을 왜 말씀드릴까요?





4P 전략에서 


제품, 유통, 판촉 의 행위를 


홈페이지가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 자세하게는 제품, 가격, 유통,판매의 정책등 도 포함될 수 있지만 


 4P 전략에서 3P의 역할을 홈페이지가 할 수 있다는 점은 



종합적으로 결합되어있는 외식업 마케팅에서 



홈페이지가 매장 / 브랜드 성공의 핵심적 요소가 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외식업 관련 홈페이지를 제작하실 때 


Key Word는  제품 / 홍보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제품 부터 말씀드리면, 



신메뉴가 월단위로 단기적으로 추가되는 부분이 있다면 


프로그램으로 개발해서 관리자가 직접 


제품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 있게 만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향후에 추가가 발생할 것 같다 하시면 


그때 그때 수정을 요청하시는 부분이 


더 편리하실 수 도 있습니다. 








제가 위에서 말씀드리는 부분은 


홈페이지 내의 프로그램 개발 관련 내용을 설명을 드렸고, 



디자인 관련 설명을 드리면 



외식업에서 음식은 맛도 중요하지만 


보는 것도 예뻐야 


고객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당연히, 홈페이지 안에 들어가는 이미지들도 


엄선해서 


먹어보고 싶고, 가게를 방문할 마음이 생기도록 



동기부여를 해줄 수 있는 


맛깔스러운 이미지가 들어가야 하겠죠?






이제 마케팅에서 중요한 홍보 부분에 


대해 얘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위의 제품 부분도 포함되어 있는 부분이지만 




외식업에서의 마케팅은 


특별함이 있어야 합니다. 



백XX씨의 커피가게 처럼 


커피는 비싸다는 틀이 생기며 


고급화로 가격이 높아질대로 높아졌을때 



싸고 양많은 커피라는 컨셉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세웠듯이 




X죽 처럼 아픈 환자들이 먹는 음식이라는 


죽의 본래 이미지에서 탈피해서 


죽에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 건강식의 고급화 라는 


 

죽 브랜드를 만들었듯이 





남들이 당연하게 생각했던 부분에서


생각의 차이를 브랜드로 만들거나 



남들이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 


다른점을 브랜드로 만들거나 



생각을 도출하기 까지 시간이 걸리고 


힘들 수 있지만, 



이런 컨셉을 확실하게 잡은 브랜드는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에도 


더욱 손쉽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혹여, 신규 브랜드라서 어떻게 컨셉을 


잡아야 할지 고민이시라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감각디자인은 


서울/인천/경기의 경우, 방문미팅을 제공해드리고 있고 


이를 통해, 확실한 컨셉과 메뉴구성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살린 홈페이지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