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각 Story

|일기장| 소소한 일상, - 02

안녕하세요!

(주)지앤글로벌_감각디자인입니다^^


지난번 첫번째 일기장에 이어

두번째 일기장으로 찾아뵙네요!


지난번에 일기장 쓸 땐

오늘쯤 되면 완연한 봄날씨가 되서

마음이 싱숭생숭할 줄 알았는데..



이건 뭐 겨울겨울겨울겨울겨울 여름 겨울겨울겨울겨울 할 기세네요 ㅋㅋㅋ


날씨예보에서는 꽃샘추위라는데

꽃이 와야 꽃샘추위를 하지...


후....


오늘 일기장 주제는

어제봤던 영화입니다!!


어제 '빅쇼트'라는 영화를 봤는데요


개봉전부터 관심이 있었던 영화라

기대를 갖고 봤는데..

역시나 어마어마하게 재밋네요 ㅋㅋㅋ


안좋은 일이었지

2008년 서브프라임 사태가 터졌을 때

모두가 암울하고 우울하고..

특히 금융가에서는

'미국은 망했다'라고 할 정도였는데

 


이와 반대로 엄청난 돈을 벌어들였던

몇명의 괴짜들에 대한 이야기에요


뭐..물론 평행이론처럼

누군가가 좋은 일이 있으면 누군가는 나쁜일이 있기 마련이지만

영화를 보는 내내 통쾌함(?)과 씁쓸함이 함께 느껴졌어요..


물론,

사기꾼들이 판을 치는 금융가들을

한방 먹인건 엄청 통쾌했는데

그 금융가가 무너지면서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경제...그리고 지금까지도 이어지는 우리나라 경제...


엄청 암울하잖아요


그래서 엄청 씁쓸했네요..


영화를 보시면

경제용어나 금융용어가 많이 나와서

좀 어려운 말들이 있긴 한데

그래도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는 장면들도 있어서

나름 재미있게 봤네요^^


그리고 영화를 통해서

서브프라임 사태가 왜 발생하게 됐는지

자세하게 알 수도 있었구요!


재미와 유익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들 시간나실때

'빅쇼트' 한번 보시는걸 추천해요!!


다들 옷 따뜻하게 입으시구요!

항상 건강 잘챙기시길 바랄게요!!!


다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