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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리뉴얼은 언제 해야할까?

감각 디자인에서는 웹 사이트 리뉴얼도 담당합니다.

감각 디자인에서 리뉴얼을 추천하는 배경이 존재하며, 또한 추천도 드립니다.

글쓴이가 생각하는 리뉴얼을 해야 된다는 타이밍은 크게 3개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리뉴얼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1. 목표 설정의 명확

2. 사용자 경험 개선

3. 브랜드 강화


 

 


1. 목표 설정의 명확 

목표 설정은 언제나 달라지는 법입니다.

예시로 하나 이야기를 하자면, 

처음에는 자신의 판매 품목을 홍보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홈페이지를 제작의뢰를 하시는 분들이 되게 많습니다.

 

웹사이트를 홈페이지로 제작을 하고 난 뒤, 

어느 센가, 목표를 달성을 하고 나면, 그 뒤로는 더 나아가려고 하는 목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홍보용으로 웹사이트를 만들었지만, 

이 웹사이트에서 제품 등록, 판매, 결제, 배송 QnA 등등  

쇼핑몰처럼 홈페이지에서 전부다 관리를 하는 것을 목표로 가지게 됩니다.

그럴 때는, 명확하게 "나는 쇼핑몰도 웹사이트로 운영하고 싶어"라는 목표가 생기고

득과 실을 잘 계산하고 리뉴얼을 진행하는 좋은 타이밍이라고 생각합니다.


2. 사용자 경험 개선

 

사용자 경험 개선은 중요한 이유라고 감각디자인은 생각합니다.

예시로 게임을 들어보겠습니다.

제가 "Overwatch"라는 게임을 많이 좋아했으며, 현재도 가끔씩 즐기는 게임입니다.

오버워치에서 처음에는 팀원에게 민폐를 끼칠 정도로 실력이 

많이 좋지도 않았고, 항상 지기만 하니, 게임이 재미가 점점 사라질 무렵

친구들에게 많은 피드백을 받기도 하며, 상위 랭커들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 뒤로 저는 상위 랭커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상위 랭커가 되었습니다.

 

제가 만약 피드백을 받지 않았다면, 성장을 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게임을 안 하시는 분들은 이해를 못 할 수도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사용자 경험 개선은 , 

음식점 리뷰, 쇼핑몰 리뷰 등 일상생활에 이미 스며들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 경험 개선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1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많은 리뷰와, 후기, 주위사람들에게 들리는 경험 등 여러 방면으로 많은 피드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부정적인 후기가 있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한 두 개쯤이야, 괜찮겠지 하며 넘길 수 있겠지만, 그 한 두 개씩 계속 쌓이다 보면,

불만으로 되돌아오며,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떠나갈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 개선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2

 

그때는 수정 작업을 거치며, 천천히 변화하는 모습도 좋지만,

시간을 오래 가져, 아예 리메이크 즉 리뉴얼하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감각디자인을 말하고 싶습니다.

 


3. 브랜드 강화

 

브랜드 강화는 2번 사용자 경험 개선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연령대는 주제과 상관없이, 

다양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운영하는 회사의 로고가 리뉴얼이 되어, 웹사이트의 로고가 바뀌어야 되거나,

내가 추구하는 색상이 달라져서, 색상을 바꿔야 될 수도 있거나, 

많은 사람들이 더 친숙한 폰트로 바꾸거나 등 

 

자신의 상황에 맞게 리뉴얼을 해야 될 타이밍이 있을 것입니다.

회사의 로고와 추구하는 색상을 바꿨는데, 

정작 웹사이트는 변경작업이 없으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많은 사람들은

"아 관리를 안 하고 있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감각디자인에서는 웹사이트가 리뉴얼이 필요한 고객들과 최대한 친절히

상담을 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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